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리뷰러

[전주 여행] 밤에 보면 더 예쁜 전주 덕진공원

[전주 여행] 전주 여행 밤에 보면 더 예쁜 전주 덕진공원

전주 덕진공원

 

요즘 저녁에 춥지도 않고 선선해서 산책하기 좋아서 근처 산책 겸 전주 덕진공원에 다녀왔습니다.

 

 

 

덕진공원

위치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 전주 덕진공원

입장료 : 무료

 

덕진공원은 차로 왔을 때와 걸어서 왔을 때 입구가 다릅니다.

버스를 타시고 오시거나 걸어서 오셨을 때는 위의 주소를 찍고 입구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큰길에서 호텔이나 모텔일 보이는 사잇길로 오시면 바로 있는데,

저녁에 오시면 혹시나 위험할 수 있으니 전주 덕진 예술회관 사잇길로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주 덕진공원 부설주차장

위치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창포길 45

주차비 : 없음

 

차로 오실 분들은 위 주소의 주차장으로 오셔서 주차하시면 바로 입구가 보여 덕진공원에 들어가시는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전주 덕진공원이 연못 다리 공사를 한 후에 주차장을 이쪽에만 해 놓아서 주차자리가 크지는 않아,

특히 요즘 같은 선선해서 산책하기 좋은 날씨에는 사람들이 많아 주차자리도 부족할 때도 있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주말 9시쯤이었는데 주차자리가 두세 개 정도 보였습니다.

 

만약 차를 가지고 덕진공원 앞쪽으로 들어오시거나 자리에 없으시면 덕진공원 입구 쪽의 덕진지구대에 주차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전주 덕진공원 주차장쪽 입구

 

저는 차를 타고 와서 덕진공원 뒤쪽 다리 입구로 들어왔습니다.

들어오시면 바로 이렇게 연화교라고 쓰여 있는 다리가 보이고 다리 오른쪽에는 큰 한옥이 보이고, 다리 왼쪽에는 큰 나무 몇그루가 보입니다.

연화교는 최근에 지어진 다리로 가운데 매점이 있고 다리로 연결되어 있던 것을 작년에 공사하여 새로운 다리와 건물로 지었다고 합니다.

연화교가 써 있는 옆에는 자전거나 오토바이 출입금지와 미끄럼 주의 표시가 적혀있었습니다.

어린아이들도 많이 오고 사람들이 많아 절대 자전거나 오토바이, 킥보드 같은 것은 출입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전주 덕진공원 다리와 한옥

 

다리 입구를 지나면 바로 계단으로 된 다리가 보이는데 여기가 예뻐서 다들 이곳에서 사진도 많이 찍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진의 한옥 옆에 보이는 작은 문을 통해 계단으로 된 다리를 찍으면 예쁠 것 같았습니다.

가시는 분들도 한번 찍어보시면 예쁜 사진 나오실 것 같습니다. :)

 

전주 덕진공원 다리 한옥건물

 

중간쯤에 오면 한옥 건물이 보이는데 아직 들어가지는 못하게 막아놓았습니다.

예전 공사 중일 때 보았는데 현수막에 카페나 음식점 입점에 관해 적혀있었어서 아마 나중에 카페나 음식점이 입점될 것 같습니다.

카페가 된다면 너무 예쁠 것 같고 사람들도 많이 찾아오실 것 같습니다. :)

 

그리고 한옥 반대편에는 큰 나무 세네 그루가 있었는데 너무나도 커서 한눈에도 오래된 나무 같았습니다.

조명도 설치되어있어서 여기서도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아 그분들이 제 사진에 나오시게 될까 봐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ㅠㅠ

 

전주 덕진공원 산책로에서 바라본 다리풍경

 

전주 덕진공원 산책로에서 바라본 다리풍경

 

다리가 위가 아닌 산책로에서 바라본 다리의 풍경도 예뻐서 산책로를 걷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산책로 주변에 벤치들도 많이 있어서 앉아서 쉬면서 다리를 보시는 분들도 있으셨고, 

크게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온 가족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요즘 같은 선선한 날씨의 저녁에

친구와, 연인과, 가족과 함께 예쁜 다리가 있는 전주 덕진공원에서 오셔서 산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