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리뷰러

[국내 여행] 부안 맛집 카페 슬지네찐빵 슬지제빵소

[국내 여행] 부안 맛집 카페 슬지네찐빵 슬지제빵소

슬지제빵소

 

부안의 변산 마실길 2코스로 샤스타데이지 꽃밭을 간 김에 부안의 관광지나 분위기 좋은 카페를 가려고 찾아보다가,

그중에서 슬지네찐빵 슬지네제빵소분위기 좋고 줄 서서 먹는 찐빵 맛집이라고 하고,

6시내고향, 생방송투데이 등 티비에도 나온 것을 보고 궁금증에 가보았습니다.

 

 

부안 변산마실길 2코스와 변산해수욕장에서는 차로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내비에서 찾아보니 전주에서는 1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도착해서 주차를 하려고 보니 주차장이 공사 중이어서 주차공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들 주차를 슬지제빵소 앞이나 뒤에 주차를 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곰소염전 바로 옆 공터에 주차공간이 크게 있었습니다.

슬지제빵소 옆 주차장에 주차하실 공간이 없으신 분들은 곰소염전 옆에 큰 공터가 있는데 이곳에 주차하면 되실 것 같습니다.

 

처음 슬지제빵소에 도착해서 보니 건물이 두 개였습니다.

왼쪽에 작은 건물과 오른쪽에 큰 건물이 있는데,

작은 건물은 본관이었고 지금은 리모델링 공사 중이었고 큰 건물은 신관으로 카페와 찐빵 판매를 같이 하는 것 같았습니다.

오자마자 건물이 두 개여서 어디로 들어갈지 헤매었는데 저처럼 헤매시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슬지제빵소 앞

 

슬지제빵소 앞 문구

 

슬지제빵소 입구

 

슬지제빵소 입구에는 ㅅㅈㄴ과 seul이 적혀있었고, 인스타 속 카페들에서 보는 힙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ㅅㅈㄴ은 슬지네 자음인 것 같고, seul은 슬지네의 슬을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찐빵 진열대가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우유생크림찐빵, 우리밀 초코칩 찐쿠키, 크렌베리 크림치즈 찐빵,

쑥인절미 우유크림 찐빵, 카스테라 커스터드 찐빵, 부안 오디소스,

곰소소금찐빵, 흑밀탕종찐식빵, 탕종찐식빵이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곰소소금찐빵은 1인 2개 이하 구매 제한이 있고, 슬지제빵소에서 가장 인기 많은 메뉴였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우유생크림찐빵, 크렌베리 크림치즈 찐빵, 쑥인절미 우유크림 찐빵을 구매했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찐빵을 고르시고 뒤편의 주문대에서 찐빵을 구매하시고 음료나 음식을 주문하면 됩니다.

우리밀팥찐빵과 구운아이스크림찐빵은 주문대에서만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슬지제빵소 주문대 옆

 

주문하고 주위를 둘러봤는데 주문대 옆에 전시되어 있는 것이 있었는데 저는 인테리어인 줄 알았는데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부안의 로컬 제품을 파는 것 같았습니다.

 

슬지제빵소 주문대 맞은편

 

그리고 주문하는 곳의 맞은편에는 주문을 하고 기다릴 수 있도록 이렇게 계단형으로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저는 여기서 음료와 음식을 먹는 줄 알았는데 안쪽에 자리가 더 있었습니다.

입구 맞은편으로 문이 또 있고 앞에 작게 정원과 오른편에는 실내공간과 루프탑이 있었습니다.

루프탑에서는 슬지네제빵소 바로 앞 곰소염전을 바라보면서 마실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우드 앤 화이트로 깔끔하고 한국 정원 느낌을 

 

주문하는 주문하는 곳의 맞은편에 

인테리어를 봤는데, 전체적으로 우드 앤 화이트로 깔끔하고, 한국 건물 느낌을 조금씩 넣은 것 같았습니다.

 

슬지제빵소 찐빵

 

저는 날씨가 더워서 구입한 찐빵을 슬지제빵소에서 안 먹고 보냉 포장해서 집에 가져왔습니다.

아! 보냉 포장하면 포장비가 따로 1,000원인가 2,000원이 있었습니다.

 

슬지제빵소 슬지네찐빵

 

포장된 것을 꺼내보았는데 크렌베리 크림치즈 찐빵은 주위에 아몬드를 붙여놓은 것 같았습니다.

아직 먹지 않아서 찐빵 속을 못 보여드렸습니다.

찐빵 속은 아래 주소의 슬지제빵소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ㅠㅠ

http://www.zzinbbang.kr/shop/shopbrand.html?xcode=001&type=O 

 

부안슬지제빵소v슬지네찐빵

슬지제빵소,우리밀찐빵,쌀찐빵,국산팥,팥물,팥가루,팥앙금,미숫가루,국산팥앙금

www.zzinbbang.kr

 

그리고 슬지제빵소 홈페이지에서는 유제품 수급 불가로 5월부터 생크림찐빵과 크림치즈찐빵의 판매를 중단한다고 나와있었는데,

제가 슬지제빵소에 5월 18일 날짜로 갔는데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슬지네찐빵 보관 및 섭취방법

 

봉투 안에는 보관 및 섭취방법 설명서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설명서 뒤편에는 슬지제빵소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었는데,

슬지제빵소는 지역 100여 명 이상의 농가들로부터 재료를 공급받으면서 지역주민, 지역 농가와 함께 상생하고,

수익금 상당 일부는 지역농산물 수매 및 지역 장학금, 찐빵 기부로 쓰여 슬지제빵소를 찾아주는 고객들도 지역농업발전 및 기부에 동참하는 거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찐빵 구입만으로도 기부를 할 수 있는 점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바로 앞의 곰소 염전을 보면서 부안의 색다른 찐빵들과 부안의 특산물로 만든 음료들을 먹을 수도 있어서,

부안 여행을 하시면 슬지제빵소를 한번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