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리뷰러

[국내 여행] 부안 변산마실길 2코스 샤스타데이지 꽃밭

[국내 여행] 5월 전주 근교 드라이브 변산 마실길 2코스 샤스타데이지 꽃밭

변산마실길 2코스 샤스타데이지 꽃밭

 

오늘은 샤스타데이지가 활짝펴있는 부안의 변산마실길 2코스 샤스타데이지 꽃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샤스타데이지는 계란후라이처럼 가운데는 노란색에 하얀색 꽃잎을 가지고 있는 꽃으로 5월에 피는 꽃입니다.

5월 중순부터 6월 중순에 피는 꽃으로 지금 이 때 샤스타데이지를 보기 좋은 날입니다.

그래서 저도 샤스타데이지 꽃밭을 검색했더니 근교에는 부안 변산 마실길 샤스타데이지 꽃밭이 있어 바로 가보았습니다. :)

샤스타데이지가 펴 있는 꽃밭은 변산마실길 1코스와 2코스가 있는데,

2코스가 바다와 함께 샤스타데이지 꽃밭을 볼 수 있어 저는 2코스로 가보았습니다.

 

내비에는 변산마실길 2코스로 찍으면 꽃밭을 볼 수 있는 입구가 아닌 다른 곳으로 안내해서 가시려면 송포항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자세한 주소는 아래에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내비에 송포항을 찍고 왔는데 해양경찰서 옆쪽 큰길로 오면 될 것 같은데,

마지막에 비포장도로로 안내해서 골목으로 돌아왔습니다.

오실 분들은 지도를 보시고 큰 길쪽으로 오시면 편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송포항 공터(주차공간)

 

카카오 내비를 찍고 오신 분들은 비포장도로에서 오른쪽으로 조금만 가시면 바로 위와 같은 공터가 나옵니다.

주차를 하실 분들은 이 공터에서 주차하면 됩니다.

공터가 은근 커서 변산마실길 2코스 입구부터 이 공터까지 보시고 주차하실 공간이 있으시면 주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변산마실길 2코스 입구

 

주차를 하시고 길을 보시면 왼쪽으로 풀이 우거진 쪽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는데 이 쪽으로 좀만 가시면 위 사진의 변산 마실길 2코스 입구가 보입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입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입구를 지나면 바로 샤스타데이지 꽃밭이 있는 게 아니라 10~15분 정도 트레킹을 해야 샤스타데이지 꽃밭을 볼 수 있습니다.

가실 때 참고하시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변산마실길 2코스 중

 

변산마실길 2코스로 들어가시다 보면 먼가 여기가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드실 겁니다.

계속 쭉 가시다가 이렇게 조개가 달려있는 길이 있으면 잘 가고 계신 겁니다.

그리고 샤스타데이지 꽃밭을 보러 오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아서 가시다 보면 반대쪽에서 꽃밭을 보고 가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꽃밭으로 가는 길 중 바다가 보이는 나무데크

 

이렇게 가시다 보면 샤스타데이지가 조금 펴있고 바다가 보이는 나무데크가 있습니다.

여기도 가셔서 바다를 한번 보시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무데크에서 바라본 변산해수욕장 바다

 

나무데크에서 바다 쪽을 보면 바로 변산해수욕장과 바다가 넓게 보이고, 건물도 별로 없어서 힐링되는 기분이 듭니다.

 

나무데크에서 바라본 변산해수욕장 바다

 

너무 예뻐서 동영상으로 찍어보았는데 바다 소리랑 같이 넓은 바다가 보여서 힐링되었습니다.

 

 

샤스타데이지 꽃밭 입구

 

변산해수욕장이 보이는 나무데크를 지나서 5~10분 정도 더 가시다 보면 이렇게 탁 트여있는 곳이 나타나고 여기부터 샤스타데이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들어가는 길부터 양쪽으로 조금씩 샤스타데이지 꽃이 보이다가 아래 사진처럼 많은 샤스타데이지 꽃이 보입니다.

 

변산마실길 2코스 샤스타데이지 꽃밭

 

변산마실길 2코스 샤스타데이지 꽃밭

 

산 쪽으로는 초록 초록한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예쁘고, 앞쪽으로 바다가 바로 보여서 바다를 배경으로 찍어도 예쁘게 나올 것 같습니다. :)

길 중간중간에 서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서 샤스타데이지 꽃 한가운데에 서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꽃을 밟으면서 사진을 찍은 분들이 있는 건지 꽃들이 누워있는 곳이 중간중간 있어서 좀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꽃밭 아래 바다로 가는 길

 

꽃밭 사이에 있는 길로 쭉 내려가시다 보면 바위가 있는 바다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아래의 사진처럼 나옵니다.

 

꽃밭 아래 바다로 가는 길



이 꽃밭 아래 바다로 내려가면 바위가 있는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바위가 있는 바닷가여서 제주도에 있는 느낌도 조금 들었습니다.

 

꽃밭 아래 바다로 가는 길

 

제가 간 5월 18일 날짜로는 샤스타데이지가 펴 있긴 했지만 아직 꽃봉오리인 채로 안 핀 꽃들도 많이 있어,

5월 말에서 6월 초쯤에 가시면 더욱 활짝 피어있는 샤스타데이지 꽃밭을 볼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