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리뷰러

[국내 여행] 임실 옥정호 아름다운 작약 꽃밭

[국내 여행] 임실 옥정호 작약 꽃밭

임실 옥정호 작약꽃밭

저는 주로 예쁜 장소나 가고 싶은 곳을 거의 인스타그램에서 찾아보는데 우연히 임실 옥정호의 작약 꽃밭이 떴습니다.

설명글에는 5월 14일(토)이었고 꽃의 80프로 개화한 것 같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어제 5월 16일(월)에 날씨도 좋아서 임실 옥적호 옆의 작약 꽃밭에 다녀왔습니다.

 

작약 꽃밭의 위치는 옥정호 옆이긴 하지만 옥정호가 커서 옥정호로만 치고 오시면 찾아오시기 힘드실 겁니다.

내비에 전북 임실군 운암면 운종리 474-6을 치고 오시면 됩니다.

 

 

저는 이 주소로 오자마자 차들이 옆에 주차되어있어서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아마 오시면 주차되어있는 차들 때문에 바로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만들어놓지는 않았는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들 주차를 작약꽃밭 입구 주변 갓길에 주차했고, 저도 갓길에 주차를 했습니다.

제가 간 날은 평일에 월요일이여서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그래도 차들은 많았습니다.

아마 주말에는 주차가 좀 어려워 보였습니다.

 

주차를 하고 입구를 찾는데 주차된 차들 사이에 가려져서 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중간에 보시면 꼬깔콘으로 차를 못들어오게 막은 내리막길이 보이는데 거기가 입구였습니다.

그리고 주차된 차에 가려져 현수막이 안 보였는데 임실군에서 관리한 관광지였습니다.

거기에 주차장과 화장실이 적혀있었는데 자세히 보지 못해서 설명을 해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ㅠㅠ

입구 주변에는 주차장과 화장실이 전혀 없었습니다.

 

ㅇ작약꽃밭 들어가는 길

 

입구로 내려오시면 바로 작약꽃밭으로 가는 길이 나오고,

오른쪽에도 메인 작약꽃밭보다는 조금 작은 작약 꽃밭이 보입니다.

 

입구쪽 작약꽃밭

 

사진을 보시면 위에 갓길에 주차되어 있는 차들이 보이실 겁니다.

주차는 저 사진처럼 주차를 하시면 되고,

왼쪽에 차들 옆에 바로 입구가 있고 이렇게 내려오면 바로 작약 꽃밭이 보입니다.

저는 보자마자 알록달록 너무 예쁜 작약꽃들과 생각보다 큰 작약꽃밭의 규모에 우와 소리가 나왔습니다.

 

작약

 

모란이 꽃 중의 왕이라고 하면 작약은 그 다음으로 부를 만큼 꽃 자체가 크고 아름답게 생겼습니다.

저도 작약을 보자마자 전에 한번 보았던 모란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생각했고, 어떻게보면 땅 위에 있는 연꽃 같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작약꽃밭으로 들어가는 길 사진을 보시면,

입구에서 오른쪽 작약꽃밭을 지나 더 가보면 메인 작약 꽃밭이 나옵니다.

 

임실 옥정호 작약꽃밭

 

임실 옥정호 작약꽃밭

 

정말 와보시면 영화에서 주인공들이 꽃밭에 들어가있는 기분이 무슨 느낌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저는 들어가자마자 너무 예뻐서 감탄사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제가 간 날은 특히 하늘도 구름한점 없어서 꽃이 더 예쁘게 보였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작약꽃밭

 

임실 옥정호 작약꽃밭

 

오른쪽으로 큰길이 있고, 왼족으로는 메인 작약 꽃밭이 있어, 꽃밭 한가운데에서도 꽃을 배경으로도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을 찍을 때 길이 있고 주위로 꽃이 있는 사진들이 예쁘게 나왔습니다)

꽃밭에 있는 작약꽃들은 하얀색, 자주색, 분홍색(흰색과 분홍색이 섞인) 꽃들이 쭉 펼쳐져 있고 작약 가운데로 걸을 수 있는 길이 있기도 하고 중간중간 꽃밭 안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다들 원피스나 예쁘게 꾸미고 오셔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바로 옆 옥정호가 보이는 작약꽃밭

 

작약꽃밭 옆 옥정호

 

이 아름다운 작약꽃밭 옆에는 옥정호가 있어서 이 풍경도 너무 예뻤습니다.

전부터 전주시민분들이 휴일에 근교인 임실 옥정호로 차박이나 카페 투어를 자주 가신다고 들었는데,

너무 아름다워서 옥정호를 직접보니 왜 자주 오시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저는 이번에 옥정호를 본 적이 처음이었는데, 이 작약 꽃밭을 같이 보아서 그런지 힐링하러 자주 오고 싶었습니다.

 

동영상으로도 작약꽃밭을작약 꽃밭을 짧게 찍어보았는데 한번 감상해보시고, 직접 가서 작약 꽃밭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실 옥정호 메인 작약꽃밭

 

입구 바로 옆 작약꽃밭

 

임실 옥정호 작약꽃밭에 가실 분들은 제가 갔을 때는 거의 다 개화해서 작약꽃이 지기 전에 빨리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가 내리거나 일주일 안으로 많이 질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꽃밭이고 야외라 그늘진 곳이 없으니 양산을 꽃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주위에 예쁜 카페들도 많이 있어, 여기는 꼭 한번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