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그 외 N잡

일러스트레이터 도전

프리랜서 직업 1 : 일러스트레이터에 도전!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에 도전!

 

직장에서 이간질도 당하고 각종 업체와 업무 전화 스트레스에 몸도 마음도 힘들어, 결국은 직장을 그만두었어요.

매번 직장을 다닐 때마다 온갖 스트레스에 각각 1~3년 밖에는 다니지를 못했고, 매번 스트레스에 몸이 먼저 반응해서 위염을 달고 다녔어요.

하루는 위염이 심하다 못해 위경련까지 와서 새벽에 혼자 응급실 갔다 오고, 출근해서도 너무 아파 조퇴했었어요.

하지만 다음날 몸은 괜찮냐는 말은 듣지도 못했던 것 같아요.

원인이 직장인데도, 그 사람들이 었는데도 말이에요.

그래서 마지막에는 출근하는 게 너무너무 싫었어요.

출근조차 스트레스가 되어 고민 고민 끝에 직장은 그만두었어요.

그리고 매번 이렇게 참지 못하고 직장을 그만두는 제가 실패자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하지만 생각해보니 요즘에는 직장이 안 맞아서 프리랜서나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어요.

사람마다 성격도 다르고,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이 다르듯이 저도 다른 것뿐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결국 저는 실패자가 아니라 안 맞는 것뿐이다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직장을 그만두어서 맘은 편하지만 생활하려면 돈이 있어야 되잖아요.

그래서 고민 끝에 이제는 프리랜서에 도전하기로 하였어요!

요즘은 N잡 시대라고 하잖아요. 저도 N잡 프리랜서에 도전해보려고요.

왠지 지금이 아니면 다시 직장을 전전하다 또 스트레스받고 퇴사하고 몸은 안 좋아지고..

이런 생활이 계속돼서 다시는 프리랜서를 도전할 기회가 없을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프리랜서 직업을 찾아보기로 마음먹었어요!

 

 

전에 이러한 것으로 잘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유튜브의 드로우앤드류 님의 드로우 마이 브랜드라는 영상을 보았었어요.

먼저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잘하는 것, 세상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것 중에 하나가 그림이에요.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한 때는 대학교도 미대를 가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어요.

하지만 지금!! 기회가 찾아왔어요!!

 

직장 다닐 때 그림 그린다며 샀지만 넷플릭스만 보던 아이패드를 꺼냈습니다.

그리고 class101 집시 작가님의 강의를 들으며 배웠던 프로크리에이트로 블로그의 프로필을 그려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내가 그릴 그림에 맞는 브러시를 찾아가며..

 

 

 

괜찮은 브러시 세 개 중에서 드라이 잉크 브러시로 그리기로 정하였고,

저만의 프로필을 그렸어요!

 

 

블로그 프로필용으로 그린 그림이라 증명사진처럼 그렸어요.

처음 치고는 좀 만족스러워요 :)

이제 이 그림이 마리나의 프리랜서 도전기 블로그의 대표 이미지가 될 거예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나의 일러스트 포트폴리오를 위해서 인스타그램을 개설했어요.

merina__25

https://www.instagram.com/p/CcsQhHrpfQY/?utm_source=ig_web_copy_link

블로그도 인스타그램도 제 일러스트를 보러 오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 

 

728x90

 

 

 

'리뷰 > 그 외 N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강아지와 댕댕트레킹  (2) 2022.05.13
일러스트 - 메리나 카페  (0) 2022.05.08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0) 2022.05.07